본문 바로가기
가전 제품 사용 후기 및 관리 노하우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어제 개봉 따끈따끈 후기

by 찐하다 2023. 12. 5.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12월 4일에 개봉하고 하루 써 본 후기입니다. 외양이 굉장히 작고 귀여운 것에 비해 용량은 제가 쓰기에 넉넉합니다 (32L, 김치통 4개 정도 들어감). 하지만 어댑터 불량으로 밤새 전원이 꺼지는 사태가 발생했고 현재 AS 신청을 해 두었습니다.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어댑터 불량 문제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어댑터 불량 문제가 발견된 후 업체측에 연락을 해보니 출력량 보완을 하여 (5A -> 8A) 어댑터를 교환해 준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언제 꺼졌는지 알 수 없는 상태에서 외출을 하려니 안에 둔 김치들이 다 쉴까봐 조금 걱정이 되었습니다. 어댑터 역시 11일 이후 발송이 된다고 해서 불편함을 느꼈습니다. 

 

처음에 락앤락에서 1~2인 가구를 위한 소형 김치냉장고를 11월 13일 출시했다고 기사로 접했을 때는 정말 필요한 가전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두 팔 벌려 환영했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소량의 김치를 먹기 위해 큰 김치냉장고를 사는 것이 부담스러웠기 때문에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소식에 바로 이거다,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바로 주문하려고 했지만 저같이 생각한 사람이 많았는지 품절이 떴었고 재입고 알림 신청을 통해 11월 24일에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그 뒤에도 주문량이 폭주하여 품절이 여러번 되더라구요. 순차적 배송이라 늦게 받았고 어제 비로소 설치하고 사용해 볼 수 있었습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포장 박스에서 꺼내보니 크기는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작았지만 (일반 전자렌지를 두개 위로 쌓아놓은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비슷할 거예요) 용량으로 치자면 넉넉해서 오히려 더 좋았습니다.

 

자리를 별로 차지하지 않고 (가로 사이즈만 보면 보통 김치냉장고 자리로 짜 놓은 냉장고 장 반 정도 차지) 딱 필요한 김치냉장고 기능만 하면 완전 땡큐라고 생각했습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작동을 시켜보니 처음에는 온도를 내리느라 약간 소음이 나긴 했지만 팬이 돌아가지 않을 때는 조용했기때문에 만족했습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내부에 손을 넣어보니 금방 차가워져서 김치를 옮겨 담으면서 기대도 많이 되었습니다 (김치 보관 모드에서는 영하 1도 유지가 된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아침에 나와보니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전원이 꺼져있었습니다. 분명히 어제 저녁까지만 해도 켜져있었거든요. 밤에 전원 부분 LED 를 확인하고 안방으로 들어갔었으니까요. 내부에 손을 넣어보니 차갑긴 했는데 언제부터 꺼져있었던 것인지 알 수 없어서 순간적으로 가슴이 철렁했습니다.   

 

그후에 업체측과 통화를 하고 AS 신청을 한 것까지가 오늘일입니다. 어댑터 역시 11일 이후 순차적으로 발송된다고 해서 그때까지는 잘 살펴보고 있다가 혹시 전원이 꺼지면 다시 켜주면서 써야할 것 같습니다.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사양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모델명 EJT346WHT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용량은 32L 이고 무게는 16.8kg (바퀴가 달려서 이동에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크기는 485 * 389 * 556 mm (일반 전자렌지 두 개 위로 쌓아놓은 정도) 입니다. 

 

앞면 LED 전원부가 굉장히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고 터치식으로 손쉽게 작동되기때문에 설명서를 읽어보지 않아도 직관적으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김치, 과일 채소, 음료 등 원하는 용도로 서브 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어요.

 

그리고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윗면 뚜껑에 반영구 탈취 필터가 장착되어 있어서 김치 냄새 걱정을 덜 수 있습니다. 문을 열어서 김치를 꺼낼 때는 잠깐 냄새가 나기는 하는데 그렇게 엄청나게 심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사실 기대를 너무 하고 계속 기다리고 있었기 때문에 어댑터 불량 문제로 당황스러웠지만, 그래도 이후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잘 사용할 수 있으면 액땜(?)한 셈치고 잘 써보고 싶습니다.

 

확실히 용량이며 외양이며 소음 정도, 기능 등 모든 것이 마음에 들었기때문에 잘 처리가 되고 잘 쓰고 있다는 후기로 다시 한 번 포스팅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에 락앤락 미니 김치냉장고 주문하시려는 분들이 있다면 어댑터 불량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보완이 확실하게 된 후에 (11일 이후에?)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